6일 연휴기간 떠나는 태국 -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 태국의 높이를 정복하다
태국은 아름다운 해변과 맛있는 음식, 문화유산 등으로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은 태국 북부 지방에 위치한 산악 지대로, 여러 종류의 동식물과 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6일 연휴기간을 활용해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을 방문하며 태국의 높이를 정복하는 여행을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 소개
- 도이 인다논 정상 등반
- 미왕폭포와 킹페사왕기념관
- 백만년동굴 탐방
- 촉 사원 방문
- 여행 후기 및 팁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 소개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은 태국 북부 지방의 치앙마이와 람푸안 지역에 걸쳐 있는 산악 지대입니다. 해발 2,565m의 도이 인다논 정상을 비롯해 다양한 산성이 있으며, 다양한 동식물과 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원 내에는 1,300종 이상의 식물과 382종의 조류가 서식해 있어 생태적 가치가 높은 곳으로 꼽힙니다.
도이 인다논 정상 등반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을 방문한다면, 도이 인다논 정상 등반은 필수 코스입니다. 해발 2,565m의 정상에 올라 태국 북부 지역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등반로는 길이 약 4km인 '포슬립트레일'과 길이 약 7.5km인 '평범한길'이 있으며, 각각 2시간, 4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등반로는 대체로 험준한 산길이지만, 등반을 통해 얻는 아름다운 경관은 그 어떤 것도 대체할 수 없습니다.
미왕폭포와 킹페사왕기념관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의 미왕폭포는 국립공원 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소리와 함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다 보면, 미왕폭포가 나타납니다. 미왕폭포는 높이 80m, 폭 20m의 대형 폭포로, 물이 흐르는 모습은 참으로 아름다운 군요. 또한, 국립공원 내에는 킹페사왕기념관도 있으며, 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전시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백만년동굴 탐방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은 산과 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자연경관이라는 것만이 아닙니다. 백만년 전에 형성된 동굴도 공원 내에 존재합니다. 이 동굴은 도이 인다논 정상을 지나 내려오다 보면 발견할 수 있으며, 동굴 내부에는 다양한 석순과 석쇠, 그리고 동굴 밖에서는 볼 수 없는 동굴 야생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촉 사원 방문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 내에는 촉 사원이라는 사원도 있습니다. 이곳은 도이 인다논 정상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원 내부에는 태국 불교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물과 불상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여행 후기 및 팁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은 산악 지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여행을 준비할 때는 간단한 등산용품들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등반로를 따라 갈 때는 반드시 안전을 위해 주의하며, 충분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산 안에서는 야생동물들이 자주 출몰할 수 있으니, 안전을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태국의 높이를 정복하는 여행, 도이 인다논 국립공원을 소개했습니다. 태국에서는 아름다운 해변과 문화유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연경관들도 살아 있습니다. 다음에는 태국의 자연경관들을 더욱 더 탐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